FAQ

FAQ 상세
업무구분 법령안편집기
질문제목 법령안편집기 프로그램 실행시 업데이트 중간에 멈추고 더이상 진행이 안됩니다.
내용 다음과 같이 법령안편집기 프로그램은 기능 및 정책 변경에 따라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
이 업데이트 과정에서 멈춘 이후 더 이상 진행 되지 않을 경우 PC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



대표적인 보안프로그램 V3, 알약, DocStory 중 PC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해당 예외조치를 진행해주세요.
혹시, 그 외 프로그램에서 차단이 되는지 전산 및 보안담당자에게 요청해주세요.


ㅁ V3 관련 조치
작업표시줄 우측 숨겨진 아이콘 부분의 V3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'환경설정'을 선택합니다.



'PC보안 > 검사 예외 설정' 항목을 선택합니다.
검사 예외 대상 설정의 폴더추가, 파일추가 버튼을 각각 눌러 다음 경로와 파일을 지정합니다.

ㅇ폴더추가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

ㅇ파일추가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\LawEditor3.0.exe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\LawEditorUpdate.exe

폴더와 파일을 선택하여 지정한 후 '확인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
'네트워크 보안 > 웹보안' 항목을 선택합니다.
사용자 지정 사이트 관리 '주소'에 다음 정부입법지원센터 URL를 입력하고 '신뢰 추가' 버튼 클릭한 후 '확인' 버튼을 누릅니다.

정부입법지원센터 URL : www.lawmaking.go.kr




'Active Defense > Active Defense 설정' 항목을 선택합니다.
아래 화면과 같이  'ASD 네트워크 참여' 선택하고 '신뢰 추가' 클릭하여 다음 파일을 지정한 후 '확인' 버튼을 누릅니다.
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\LawEditor3.0.exe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\LawEditorUpdate.exe




ㅁ 알약 관련 조치
작업표시줄 우측 숨겨진 아이콘 부분의 알약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'환경설정'을 선택합니다.




'검사 > 탐지 제외' 항목을 선택합니다.
'추가'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'제외 설정 추가' 화면이 열립니다.




'제외 설정 추가' 화면에서 제외 방법을 '파일', '경로'를 각각 선택한 후 '찾아보기'로 다음 폴더를 선택합니다.
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




이후, '확인' 버튼이나 '적용' 버튼을 누릅니다.





ㅁ DS(DocStory) 관련 조치
작업표시줄 우측 숨겨진 아이콘 부분의 DS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'차단내역'을 선택하세요.




아래 화면과 같이 다음 폴더경로가 포함된 파일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만약, 차단 내역에 포함되어 있다면 전산 및 보안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차단되지 않게 조치가 필요합니다.

C:\Program Files (x86)\LawEditor3.1\




이후, 법령안편집기 프로그램을 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확인합니다.
 
첨부파일
등 록 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1. 10. 19.
 W4  CD0301